0g0.org

Unicode(ユニコード)一覧とURLエンコード検索・変換サイト

졸 U+C878 Unicode文字

Unicode

U+C878

数値文字参照

졸 졸

URLエンコード(UTF-8)

%EC%A1%B8

ユニコード名

HANGUL SYLLABLE JOL

一般カテゴリ-

Letter, Other(文字,その他)

文字化けする可能性のある文字

Base64エンコード : 7KG4

「졸」に似ている意味の文字

「졸」に似ている形の文字

「졸」の文字を含む単語

졸の説明

Korean
Etymology 1
Sino-Korean word from 卒 (“soldier, servant”)
Noun
졸 • (jol) (hanja 卒)
(Oriental chess) pawn
Antonyms
궁 (宮, gung): king, lit...[出典:Wiktionary]

졸の文字を使った例文

한 발걸음으로 산길을 따라 걸어가면 나무 한그루 보이는데 어디에나 있는 나무가 아니다. 그 나무는 오래전부터 그곳에서 자라고 자라서 이제는 절나무라 불리우는 그 나무이다. 동네에 살던 어머니께서는 절나무 위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고 했는데, 나는 소리 같은 것은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러다 어느 날, 일꾼들이 절나무를 베러 와서 그곳에서 나무꾼 일을 하기 시작했다. 아직 절나무는 그대로 서 있었지만, 슬슬 나무를 베자는 일꾼들의 모습이 슬퍼 보였다. 그렇게 나는 절나무 위에서 외롭게 서 있던 나무를 보면서 생각했다. 이 나무는 얼마나 오랜 시간, 얼마나 많은 바람 부는 날을 견뎌내고 또 얼마나 다양한 생명체들에게 생명을 주었을까? 그런 생각을 하다 보니 나는 자꾸 걱정이 되었다. 언제 어느 날 이 나무도 절나무 같이 베어지지 않을까? 하지만 절나무가 되지 않는 방법이 있을까? 세월의 흐름을 막을 순 없다. 그렇다면 이 나무를 더욱 아름답게, 더욱 소중하게 다루어야 한다. 나무를 베는 것, 나무를 잘라내는 것이 그만큼 쉬운 일은 아닐 테니까. 나무를 보란듯이 사람도 그렇다. 시간은 누구나 다 늙게 만들지만, 그렇다면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가가 중요하다. 자신만의 삶을 그리고, 그 삶을 소중하게 여긴다면, 그것이 가장 적극적인 방법이다. 나무의 삶을 참고해서, 스스로의 삶을 연구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젠 나도 한 발걸음으로 저 나무를 찾아갈 거다. 그리고 그 나무가 가장 아름다운 나무로 자랄 수 있도록,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돌봐주겠다. 그 나무가 보존되는 한, 우리가 사는 이곳 이 세상이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다.

(この例文はAIにより作成されています。特定の文字を含む文章を出力していますが内容が正確でない場合があります。)